2016.09.09Album

End Again

BY

End Again

가인 첫 정규 앨범 Part. 1 [End Again]

- 독보적 솔로 여가수 가인 1년 6개월 만에 새 앨범 발표
- 정규 앨범 2부작으로 구성...첫 번째 파트 [End Again] 테마는 '낭만, 순수'
- 타이틀곡 'Carnival(카니발)' - 프리퀄 'Carrie(캐리)' 클래식한 판타지...한 편의 뮤지컬

매 앨범 완성도 높은 음악과 비주얼 퍼포먼스로 놀라움과 기대감을 주는 가인이 새 앨범 [End Again]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가인의 첫 정규 앨범의 Part. 1으로, '낭만'과 '순수'를 테마로 한 클래식한 판타지 음악을 담았다. 전작 [Hawwah]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밝은 에너지로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가인의 앨범이 늘 기대되는 이유는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분명하고, 수록곡끼리 음악적으로 또는 가사적으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인데, 이번 앨범 역시 수록곡 'Carrie (The First Day)'와 타이틀곡 'Carnival (The Last Day)'이 각각 프리퀄, 본편 형식으로 노래가 전개되어 주인공의 상황을 상상하면서 듣는 재미가 있다.

가인은 이번 앨범에서 사랑에 대한 판타지를 그려냈다. 타이틀곡 프리퀄인 'Carrie'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갈망하는 한 여인의 첫날을 그렸다면, 타이틀곡 'Carnival'에서는 그 여인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사라지는 마지막 날을 그렸다. ‘상대방을 정말로 사랑한다면, 이 세상에 내가 없어도 상대방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라는 상상 속에서 출발했다.

이번 앨범은 브라운 아이드 걸스 및 가인의 솔로 앨범을 함께 해 온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고, 이민수, 김이나 '히트 메이커'들을 비롯하여 고상지, KZ, 태봉이, D'DAY, kiku 등 실력파 작품진이 참여했다. 가인 역시 앨범 기획 단계 때부터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위해 노력을 다했다. 수록곡 '반딧불이의 숲'의 작사에 참여하고 퍼포먼스, 스타일링 등 앨범 전반적인 부분에 디렉터로 참여했다.

탱고라는 실험적인 장르를 시도하여 호응을 얻은 [Step 2/4], 솔직하고 당당한 주체적인 여성상을 그린 [Talk about S], 진실과 소문에 대해 이야기 한 [Truth or Dare] 그리고 '하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Hawwah]까지 매 앨범 남다른 스토리로 '보고 듣는' 재미를 안겨준 가인은 앞으로도 여가수가 선뜻 시도하지 않는 이슈들을 풀어내는 의미 있는 작업들을 계속할 계획이다.

2부작으로 구성된 정규 앨범의 Part. 2 [Begin Again]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Track Review]

1. Carrie (The First Day)
작사: 김이나 / 작곡&편곡: 이민수

타이틀곡 'Carnival'의 프리퀄.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 전, 그 운명의 파트너를 찾는 첫날(The First Day)의 상황을 그렸다. 'my name is Carrie'로 시작되는 노래는 마치 여러 사람 앞에서 오디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여기서 Carrie는 당당하게 자신의 파트너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잘 부탁한다고 말한다. 가인의 보컬과 스윙감 넘치는 연주가 몸을 들썩이게 한다.

2. Carnival (The Last Day)
작사: 김이나 / 작곡&편곡: 이민수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프리퀄에서 운명의 파트너를 찾은 주인공. 그가 생각하는 완벽한 사랑은 무엇일까. 나 없이도 상대방이 행복해 하는 것, 그러기 위해 지금 이 순간을 불꽃처럼 태워버리고 그 자체로 존재했었다는 사실만 남기고 흔적없이 사라지는 것이라고 화자는 말한다. 빠른 템포의 자이브 비트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조영철 프로듀서 특유의 웅장하고 판타지한 음악 스타일이 반영된 노래다. 스트링, 목관악기, 브라스 협연 연주를 통해 화려하고 판타지한 사운드가 곡 내내 울려 퍼지는데,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느낌이 든다. 가인의 솔로 타이틀곡을 줄곧 맡아온 이민수 작곡가, 김이나 작사가가 이번에도 의기투합해 만들었다.

3. 반딧불이의 숲
작사: kiku, 가인 / 작곡&편곡: 고상지

사랑이 깊어질수록 영원한 이별이 가까워짐을 표현한 노래다. 잔잔하고 고요하게 시작되는 노래는 현악기와 만나 하나의 거대한 숲을 이루고, 브라스와 합창으로 이별 전 마지막 축제로 다다른다.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가 작곡했고, 가인이 직접 가사에 참여했다.

4. 비밀
작사: KZ, D’DAY / 작곡&편곡: KZ, 태봉이

에스닉한 느낌에 감성적인 기타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비밀이 많은 여자와의 사랑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포인트다. 전작 [Hawwah]의 수록곡 'Guilty'를 작곡한 KZ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5. Begin Again (Inst.)
작곡: 이선민

'Carrie', 'Carnival'과 함께 3부작을 이루는 연주곡이다. 곡의 말미에 나지막이 깔리는 내레이션은 1번 트랙 'Carrie'의 첫 소절과 연결되며 스토리의 시작을 알린다.

음원 구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