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30Single

2015 월간 윤종신 6월호 [굿나잇 Good Night]

BY

앨범 소개

<월간 윤종신> 6월호 '굿나잇'은 연인에게 불러주는 달콤한 자장가다.

속삭이는 듯한 에디킴의 목소리는 귓가를 달콤하게 적시고, 그 뒤로 은은하게 들려오는 풀벌레 소리는 한 여름밤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가사에 쓰인 표현들이 재미있다. 노래 중간 중간에 나오는 '스스', '프프', '흐흐’는 잠결에 나오는 소리들로, 윤종신은 세심하게 관찰해야만 알 수 있는 사랑하는 사람의 무의적인 소리를 표현하고자 했다.

윤종신이 6월호 '굿나잇'을 발표하며 함께 추천하는 영화는 장건재 감독의 '한여름의 판타지아'이다.

사실 이번 달의 영화 선정 과정은 지난 몇 달과는 조금 달랐다. 원래는 영화를 먼저 보고 노래 작업을 해왔는데, 6월호에 진행하려 했던 영화가 ‘메르스’ 때문에 개봉이 연기되면서 노래 작업 일정에도 차질이 생긴 것이다.

여러 가지 방법을 고심하던 윤종신은 예전부터 작업 중이던 노래 ‘굿나잇’을 이번 호에 발표하기로 결정했고, 이 노래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영화를 찾던 중 '한여름의 판타지아'를 만나게 되었다.

지난 6월 11일 개봉한 '한여름의 판타지아'는 일본 나라현의 작은 도시 고조시에서 우연히 만난 한국 여자와 일본 남자의 로맨스를 다룬 영화로 국내외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너 사용법’, ‘밀당의 고수’, ‘My Love’ 등으로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이 보컬로 참여한 6월호 ‘굿나잇’은 30일 0시에 공개된다.

Lyrics & Composed by 윤종신
Arranged by 조정치
Guitar : 조정치
Harmonica : 조정치
Recorded by 심소연(@STUDIO89)
Mixed by 김일호(@STUDIO89)
Mastered by Stuart Hawkes(@Metropolis Studio)
MV Directed by Gudals Kim

뮤직비디오

앱 다운로드

음원 구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