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5Single

2014 월간 윤종신 & TEAM89 10월호 [고요]

BY

2014 월간 윤종신 & TEAM89 10월호 [고요 (with 정준일)]

2014 [월간 윤종신] 10월호 ‘고요’는 서늘해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윤종신 표 발라드이다. ‘거리에서’를 함께 만들었던 작곡가 이근호가 오랜만에 윤종신과 뭉쳤고, 훨씬 더 유려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의 발라드로 완성했다. 헤어지는 순간의 애처로움과 헤어져야 한다는 걸 알지만 헤어지고 싶지 않은 애절한 마음을 윤종신만의 화법, 윤종신만의 표현으로 담았다.
이번 달에는 정준일이 참여했다. 윤종신은 자신이 직접 부른 가이드 버전을 모니터링하던 중, 이번 노래는 '애절함'이 중요한 만큼 자신보다는 정준일과 훨씬 더 잘 어울리겠다 싶었고, 곧바로 정준일에게 참여를 제안했다. 정준일이 부른 ‘말꼬리’(2011 [월간 윤종신] 6월호)가 이제껏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로 발표되었던 50여 곡 중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 중 하나인 만큼 두 사람의 화학작용에 대해선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윤종신은 ‘고요’를 설명하면서 박인영 음악 감독을 빼놓을 수 없다고 덧붙인다. 국내 최고의 스트링 편곡자로 손꼽히는 박인영 음악 감독은 1990년대 후반부터 윤종신과 함께 작업해왔다. ‘고요’에서는 스트링 파트뿐만 아니라 곡 전체의 편곡 작업에도 기여했다.

트랙리스트

01. 고요 (with 정준일)

뮤직비디오

앱 다운로드

음원 구매 정보